kkamagi's story

IT, 정보보안, 포렌식, 일상 공유

반응형

2024/02 4

의료개혁 문제점과 의사 정원 수 증가의 관계

의료개혁이 문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 비용 문제: 많은 국가에서 의료비용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 이로 인해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저하되고, 경제적 부담이 큰 문제가 된다. 의료비용을 감소시키고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의료개혁의 주요 목표 중 하나이다. 불평등 문제: 일부 국가에서는 의료 서비스의 불평등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된다. 지역 간, 소득 수준에 따른 의료 서비스의 차별이나 접근성의 부재는 사회적 불평등을 심화시키는 요인이 된다. 효율성 및 질 문제: 의료 시스템 내에서의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이 높지 않은 경우가 있다. 이로 인해 환자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거나, 치료 과정에서 부작용이 발생할 수 ..

엑셀 단축키 모음

셀 복사 및 붙여넣기 복사: Ctrl + C 붙여넣기: Ctrl + V 셀 잘라내기 및 붙여넣기 잘라내기: Ctrl + X 붙여넣기: Ctrl + V 셀 선택 관련 특정 셀로 이동: Ctrl + 화살표 키 (위, 아래, 왼쪽, 오른쪽) 행 전체 선택: Shift + 스페이스바 열 전체 선택: Ctrl + 스페이스바 셀 스타일 관련 굵게: Ctrl + B 기울임꼴: Ctrl + I 밑줄: Ctrl + U 워크시트 탐색 다음 시트로 이동: Ctrl + Page Down 이전 시트로 이동: Ctrl + Page Up 셀 값 입력 관련 현재 시간 입력: Ctrl + Shift + ; 현재 날짜 입력: Ctrl + ; 셀 서식 관련 셀 서식 대화상자 열기: Ctrl + 1 기타 작업 취소: Ctrl + Z 작업 ..

IT 용어 사전 2024.02.26

범칙금, 과태료, 벌금

범칙금/과태료/벌금 범칙금 : 행정청이 법규위반자에게 일정액을 납부하도록 통고하는 것, 범칙금을 기간 내 납부하지 않는 경우 즉결심판 등 형사절차가 진행되므로 과태료와는 구분됨 과태료 : 행정규칙 등을 위반하는 경우 부과하는 것 -> 재판을 통하여 법원이 부과하는 형벌과는 구별 벌금 : 범죄행위를 처벌하기 위해 부과하는 제재, 벌금은 범죄로 인해 파생된 결과를 예방하거나 원상회복하는데 사용, 범죄행위의 심각성과 피해자의 처지를 고려하여 벌금 부과 대상이나 금액을 법원이 결정 벌금: 법률 위반으로 인한 부과금을 일반적으로 가리킵니다. 즉, 법률을 어긴 행위에 대해 벌금이 부과됩니다. 범칙금과 과태료를 모두 포함하는 상위 범주입니다. 예를 들어, 교통법을 어긴 경우, 특정 죄를 저지른 경우 등에 해당됩니다...

Legal Knowledge 2024.02.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