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amagi's story

IT, 정보보안, 포렌식, 일상 공유

반응형

2024/03/02 2

코로나19 발 금융시장 패닉의 본질은 ‘실물 경제와 금융 간의 괴리 심화’의 위기

코로나19 발 금융시장 패닉의 본질은 ‘실물 경제와 금융 간의 괴리 심화’의 위기 코로나19 사태는 2008년 “‘금융’ 위기”와는 다른 “‘실물 경제’의 위기”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사람들이 소비를 하지 않고, 여행을 가지 않고, 공장에 출근하지 않으며, 비즈니스 협상이 진행되지 않고 정치적 혹은 사회적인 행사들이 취소되어 실물경제의 총 수요와 공급이 줄어들며 실물과 금융과의 괴리가 심화되는 데서 발생하는 위기입니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가능성으로 인한 금융시장 패닉의 배경은 실제로 2008년 금융위기가 제공했습니다. 2008년 금융위기는 실물경제가 금융위기를 유발한 것이 아닌, 금융의 위기가 실물의 위기를 유발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자면, 금융의 ‘매개체’는 ‘돈..

음주운전 현황과 문제점 해결방안

음주운전은 많은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는 심각한 범죄 행위 중 하나입니다. 한국의 음주운전 현황은 여전히 우려되는 수준이며, 이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방안이 있습니다. 엄격한 법 집행: 음주운전에 대한 법 집행을 강화하여 엄격한 처벌을 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주운전자에 대한 엄격한 처벌은 다른 운전자들에게 경고가 되며, 예방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의식 개선 및 교육: 음주운전의 위험성과 그에 따른 법적인 규제에 대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대중에게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인식시키고, 대체 수단을 활용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야 합니다. 대중 교통 개선: 대중 교통 시스템을 개선하여 음주운전을 최소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대중 교통이 편리..

반응형